순천대, 원료 사업화·글로벌 진출 모색..오브제코리아-남원시 화장품산업지원센터와 협약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1.30 12:12 의견 0
국립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초기창업패키지 보육기업 ㈜오브제코리아(대표 김세희)가 기업과 지역 간 상생 도모를 위해 남원시 화장품산업지원센터와 소재 원료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자료=순천대학교]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초기창업패키지 보육기업 ㈜오브제코리아가 기업과 지역 간 상생 도모를 위해 남원시 화장품산업지원센터와 소재 원료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순천대학교 보육기업인 ㈜오브제코리아는 글로벌 고객사를 위한 화장품 제조·수출 플랫폼(SaaS)인 ‘뷰티웍스’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국내 천연 원료를 모니터링하고 첨가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소재 원료 사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브제코리아와 남원시 화장품산업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 화장품 원료 사업화 협력에 관한 사항 ▲ 화장품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정보공유 등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했다.

㈜오브제코리아 김세희 대표는 “이번 상호협력은 남원의 지리산권 식물자원을 기반으로 한 천연화장품 소재를 글로벌 고객사의 화장품으로 제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한국 천연 소재의 세계화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차세대 K-뷰티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최용석 단장은 “㈜오브제코리아와 같은 유망 창업기업의 사업화와 국내·외 판로개척 확장을 위해 창업기업 후속지원사업을 연계․지원하고 기업 맞춤형 전 주기적 체계 구축 및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