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부자 습관 만들어주세요”..LGU+ '키즈폰 with 춘식이' 출시

이상훈 기자 승인 2023.01.26 16:53 의견 0
26일 LG유플러스는 'U+키즈폰 with 춘식이'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료=LG유플러스]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LG유플러스는 자녀의 올바른 금융습관과 스마트폰 사용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아동 전용 디바이스 'U+키즈폰 with 춘식이'를 27일 출시한다.

26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X커버 5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화이트와 민트 두 종류로 출고가는 32만2000원이다.

상품은 전용 케이스 두 종과 숄더 스트랩, 액정보호필름, 카카오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스마트폰 바탕화면, 테마, 케이스 등에 접목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월부터 카카오 캐릭터를 활용한 아동 전용 스마트폰을 내놓고 있다. 이번 상품이 여섯 번째 모델이다. 이번 모델에는 아이가 올바른 금융 습관과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각각 탑재했다. 하나은행의 금융 앱 ‘아이부자’가 기본으로 들어간다. 모으기, 쓰기, 불리기, 나누기 등 네 가지 기능으로 금융 생활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다.

LG유플러스 모바일 이용자는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스마트폰은 LTE 전용으로 나왔다. 아동 이용자가 LTE 키즈 전용 이용제를 쓸 수 있다.

.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