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후기 이벤트 500만원 쏜다"..곡성군, 소상공인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에 '팔걷어'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1.07 21:26 의견 0
곡성군이 2023년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달 주제별로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매월 우수 구매 후기 5개를 선정하고 모바일 곡성심청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1년 동안 100명에게 총 5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벤트 안내 [자료=곡성군]

[한국정경신문(곡성)=최창윤 기자]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2023년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달 주제별로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곡성 지역 내 소상공인 가게를 방문한 뒤 개인 SNS에 구매영수증, 사진 5장, 글자 100자 이상 작성해 후기를 게시하면 된다.

매월 우수 구매 후기 5개를 선정하고 모바일 곡성심청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1년 동안 100명에게 총 5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우수 후기 선정 기업에는 향후 소상공인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1월 이벤트 주제는 곡성군 내 맛집이다. 지역 내 식당, 카페, 디저트가게 등 맛집을 다녀온 후 참여 요건에 맞춰 개인 SNS에 게시하면 된다. 작성 기간은 5일부터 31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2월 10일이다.

참여 가능한 SNS 채널은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이다. 각 채널별로 ‘곡성창업둥지’ 홈페이지를 참고해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이벤트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경제 상황에서 구매 후기 이벤트가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는 촉매제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 정보를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창업둥지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