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령층 배려 영업환경 조성..고령층 특화 ‘동소문시니어플러스영업점’ 오픈

윤성균 기자 승인 2022.12.20 11:1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지난 19일 서울 성북구 돈암동에 효심(孝心) 영업점 1호점인 ‘동소문시니어플러스영업점’을 개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고령층 특화 ‘동소문시니어플러스영업점’을 열었다. [자료=우리은행]

시니어플러스영업점(효심영업점)이란 고령층의 금융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설하는 시니어 특화점포다. ‘정성, 안심, 사랑’을 슬로건으로 하며 어르신 고객을 향한 ‘정성’으로 ‘안심’할 수 있는 상품을 ‘사랑’을 채운 공간에서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동소문시니어플러스영업점은 어르신들의 만남 및 교육장소로 이용 가능한 복합공간 ‘사랑채’를 운영할 예정이며 일반영업점보다 안락한 대기석, 낮은 카운터를 적용해 보다 편안한 창구와 객장을 조성했다. 특히 큰 글씨 메뉴와 쉬운 용어가 적용된 ‘시니어 전용 ATM’을 배치했으며 시니어 전용 상품인 시니어플러스우리패키지 상품 등 원금보장형 상품 위주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도 주목된다. 디지털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위한 디지털 금융 앱(APP) 교육, 어르신들이 취약한 금융사기 관련 예방교육, 시니어 대상 금융상품 안내 등의 재테크 교육 등도 사랑채에서 수시로 이뤄진다.

영업점이 오픈되는 돈암동 한신한진아파트 일대는 은행 점포들이 폐쇄된 지역으로 고령층 고객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어 동소문시니어플러스영업점이 고령층 고객의 금융 접근성 개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동소문시니어플러스영업점에 이어 내년에도 ‘효심’영업점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