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도시관리공사, 시민안전과 시설물 관리 위해 청석공원 내 '방범용 CCTV' 설치

김영훈 기자 승인 2022.12.05 18:02 의견 0
시민 안전과 시설물 관리 위해 청석공원 내 '방범용 CCTV'가 설치돼ㅗㅆ다. [자료=광주도시관리공사]

[한국정경신문(경기 광주)=김영훈 기자] 경기도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박남수, 이하 관리공사)는 광주시 미래전략사업본부와 함께 범죄 예방 및 안전한 공원 시설 유지관리를 위해, 청석공원 내 방범용 CCTV를 신규 설치·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관리공사에 따르면 최근 공공장소에서의 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퇴근 후 운동, 산책을 위해 공원을 찾는 야간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시민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청석공원 방범용 CCTV 설치 사업을 추진한 것이다.

청석공원 내 설치한 CCTV는 200만 화소(Full HD)의 고화질 CCTV로 야간 가시거리 등을 고려해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책로, 광장 등 공원 전역에 총 74개소의 CCTV를 촘촘히 설치했으며, 365일 24시간 연속 촬영된다.

CCTV는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 및 공원시설 관리에 사용되며, 촬영된 자료는 사건·사고 발생 시 경찰서 등에 수사 관련 영상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남수 사장은 "청석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 안전과 시설 유지관리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