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IBK기업은행과 ‘동반성장 협력사업’ 연장..90억 규모 50개 기업에 융자

김영훈 기자 승인 2022.12.02 23:15 의견 0
광주시청 전경. [자료=광주시]

[한국정경신문(경기 광주)=김영훈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최근 IBK중소기업은행과 ‘동반성장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연장했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동반성장 협력사업’은 광주시와 기업은행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운전자금 지원을 위해 협약 연장을 체결하고 참여 기업모집을 공고했다는 것.

시는 지난 2018년부터 3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 자금을 출연해 출연금의 3배인 총 90억원 규모의 자금으로 올해 11월 말 기준 총 50개 기업에 저금리 융자 혜택을 제공해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있다.

시는 기업은행과 올해 연장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은 최대 3억원, 소상공인은 최대 5000만원까지 최장 2년간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시중금리에서 1.70%p 감면된 금리를 적용받으며 해당 기업의 신용등급에 따라 추가로 1.40%p까지 최대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금 대출을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시 관내 IBK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또는 시청 기업지원과, IBK중소기업은행 영업점(경안.곤지암.오포.태전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속 및 원자재값 상승, 고금리 등 대내외적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동반성장 협력사업이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