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정기 임원 인사..젊은 리더 전면 배치

김준혁 기자 승인 2022.12.02 10:30 의견 0
(왼쪽 윗줄부터 시계방향으로) 김용관 법인장, 이운익 삼남석유화학 대표이사, 김현미 재경PU장, 이의도 식품BU 영업PU장, 박현호 AM BU 영업PU장, 박성수 식품지원PU장 겸 삼양에프엔비 대표 [자료=삼양그룹]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삼양그룹이 1970년대 이후 출생한 젊은 리더를 전면 배치한다.

삼양그룹은 이운익 베트남EP 법인장을 삼남석유화학 대표이사로 임명하는 것을 비롯해 주요 계열사에 대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운익 대표는 지난 2018년 베트남EP 법인 신설과 초기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인사는 대내외 위기상황을 고려해 주요 경영진 유임으로 ‘비전 2025’ 실행 가속화와 조직 안정화를 꾀하고, ‘스페셜티(고기능성)’, ‘글로벌’에 초점을 맞춰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사업 부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성과 중심의 인사 원칙을 토대로 탁월한 경영 성과와 함께 변화와 도전을 추구하는 젊은 리더를 전면 배치한 부분도 이번 인사의 특징이다. 승진하는 6명의 리더 중 5명이 1970년 이후 출생자이다. 또한 그룹 최초로 40대 여성임원이 발탁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