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동커볼케 사장 승진..현대글로비스 대표엔 이규복 내정

이정화 기자 승인 2022.11.30 15:32 의견 0
30일 현대자동차그룹이 사장단·대표이사 인사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루크 동커볼케 현대자동차그룹 사장. [자료=현대차그룹]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사장단·대표이사 인사를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인사를 통해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됐다고 30일 밝혔다.

동커볼케 사장은 벨기에 출신이다. 선행 디자인과 콘셉트 디자인을 통해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과 지향점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자동차 디자인을 넘어 미래항공모빌리티 등 미래 모빌리티와 관련된 디자인 업무도 이끌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동커볼케 사장은 앞으로도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브랜드를 강화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도 이날 신임 대표이사에 이규복 현대차 프로세스혁신사업부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해 내정했다. 그는 현대차 유럽 판매법인장과 미주 생산법인 최고재무책임자(CFO) 등을 지냈다.

한편 공영운 현대차 전략기획 담당 사장과 지영조 현대차 이노베이션 담당 사장,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사장은 일선에서 물러나 고문 역할을 맡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