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악영향-경영난 가중 우려"..인천 중소기업계, 화물연대 업무복귀 촉구

김선근 기자 승인 2022.11.29 13:09 의견 0
화물연대 총파업 엿새째인 29일 오전 광주 서구 기아 오토랜드 광주2공장에서 완성차들이 적치장으로 향하고 있다.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회장 이순종)는 화물연대가 집단운송거부에 돌입한 것에 대해 운송거부를 철회하고 업무에 조속히 복귀할 것을 촉구하는 중소기업계 입장을 발표했다.

인천 중소기업계는 “화물연대 파업은 국민경제를 고려하지 않은 무책임한 행위이며 파업의 명분도 없어 불법행위에 대한 정부의 엄격한 법집행 및 물류피해 방지를 위한 조속한 업무개시명령 등의 조치”를 요구했다.

또한 “고물가·고환율·고금리의 3중고에 인력난과 원자재가격 인상까지 겹쳐 어려움이 극심한 상황에서 화물연대의 운송거부로 해외 거래처의 주문이 끊기는 등 중소기업의 경영난을 가중시킬 것”으로 우려를 표명했다.

아울러 "화물연대의 파업요구조건인 안전운임제는 사고 예방효과도 불분명하고 전세계적으로 유례가 없으며 물류비만 상승시켜 폐지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정부는 산업현장의 피해방지를 위해 운송방해 등 불법적인 행위에 대해 엄격한 법집행 및 물류 피해 확산방지를 위해 업무개시명령 등의 신속한 조치를 요구했다.

이번 중소기업계 입장은 지난 24일부터 시작된 화물연대가 무기한 파업에 따라 수출·유통·물류 업종 등의 중소기업의 경영난 가중에 따른 우려 때문에 발표됐으며 화물연대의 파업은 올해들어 2번째로 지난 6월 파업에서 약 1조 6000억원대에 달하는 피해가 발생된 것으로 추정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