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무배당 한화 119 화재보험’ 출시..층간소음·누수·가전제품 고장도 보장

윤성균 기자 승인 2022.11.28 10:40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건조하고 전열기구 사용이 빈번한 겨울철을 맞이해 화재로 인한 피해 보상은 물론 생활 속 발생하는 위험까지 보장하는 한화 119화재보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이 층간소음과, 누수, 가전제품 고장 등을 포장하는 ‘무배당 한화 119 화재보험’을 출시했다. [자료=한화손해보험]

이 상품은 고객이 디지털 기기를 통해 직접 설계해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보험으로 화재로 인한 손해, 벌금, 배상책임 등을 주로 보장하고 있다. 또 층간 소음 피해 및 누수, 가전제품 고장 수리와 같은 생활위험담보도 추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층간소음의 경우 소음측정대행업체에서 실시한 측정결과 기준치 이상일 경우 1회에 한해 50만원을 보상받으며 누수는 아랫집 또는 본인 집의 피해를 보험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한다. 또 세탁기, 컴퓨터 등 생활가전 고장수리 시 연간 100만원 한도 내에서 실손 보장한다.

가입 가능 연령은 만 19~80세, 보험기간은 3,5,7,1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아파트만 가입할 수 있었던 조건 또한 다세대, 다가구, 오피스텔로 확대했으며 실거주 중인 집주인이나 임차인 외에 임대인도 가능하도록 가입자 범위도 넓혔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한화119 화재보험은 한화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 중”이라며 “핸드폰을 사용하면 카카오톡 인증을 활용하므로 더욱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