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스마트폰 도전하나.."선택지 없다면 내가 만들겠다"

이정화 기자 승인 2022.11.27 15:08 의견 0
현지시간 26일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글을 올려 "만약 다른 선택지가 없다면 내가 대안 스마트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독자적인 스마트폰 생산에 손을 댈 가능성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다.

현지시간 26일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글을 올려 "만약 다른 선택지가 없다면 내가 대안 스마트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는 미국의 보수 성향 인플루언서 리즈 휠러가 "만약 애플과 구글이 앱스토어에서 트위터를 퇴출한다면 머스크는 자체 스마트폰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그러면 이 나라의 절반은 편향적인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기꺼이 버릴 것"이라는 게시물을 올린 데 대한 답변이다.

머스크는 퇴출 전망과 관련해서는 "그렇게 되기를 바라지 않는다"고 언급하면서도 스마트폰 제작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았다.

이같은 발언은 트위터를 경영하게 된 머스크가 구글과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부과하는 15∼30% 가량의 인앱 결제 수수료에 불만을 토로하던 시점에서 나왔다.

머스크는 최근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iOS와 안드로이드의 독과점으로 인해 앱스토어 비용이 너무 높게 책정된 상태"라며 "인터넷상에 숨어있는 30%의 세금과 마찬가지"라고 직격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