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세계 에이즈의 날' 거리 캠페인 진행

김영훈 기자 승인 2022.11.25 18:29 의견 0
거리 캠페인 홍보 포스터. [자료=광주시]

[한국정경신문(경기 광주)=김영훈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오는 12월1일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오는 28일 보건소 맞은편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 ‘세계 에이즈의 날 거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 바로 알고 함께 일상’이라는 주제로 서울장신대학교 학생 등 자원봉사자 20여명과 보건소 직원 10명이 함께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예방법을 홍보하고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인식개선에 나선다.

최근 20~30대 연령층의 에이즈 감염은 증가하는 추세로 젊은 층의 검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캠페인 때 홍보 리플릿, 콘돔, 선별검사가 가능한 에이즈 자가검사 키트를 함께 배부할 예정이다.

에이즈는 감염인과 식사, 악수, 포옹 등 일상적인 신체 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으며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받는다면 건강한 일상생활도 가능하다. 또한, 올바른 콘돔 사용, 안전한 성관계, 조기 검사를 통해 충분히 예방도 가능하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는 자발적 검진을 통한 예방 및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며 "꾸준한 치료를 받는다면 건강한 일상생활이 가능한 질환으로 감염인에 대한 인식변화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즈 검사는 무료이며 전국 보건소에서 익명 검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