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대상'..'상호존중 잇다, 있다'

김영훈 기자 승인 2022.11.20 18:49 의견 0
경기도교육청이 제작한 ‘상호존중 잇다, 있다’ 영상이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영상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자료=경기도교육청]

[한국정경신문(수원)=김영훈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영상 분야에서 ‘상호존중 잇다, 있다’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국민들의 일상 속 청렴을 주제로 시나리오, 시, 웹툰.포스터.일러스트, 영상, 노래 총 5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총 1907건 응모 작품 중 분야별 10편을 선정했다.

‘상호존중 잇다, 있다’는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는 조직에서 각자 다른 가치관을 연결(잇다)하고 배려와 존중이 있는(있다)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도교육청은 상호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도내 72개 소속기관 총 1310명 교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관리자와 직원 간 인식 차이를 좁히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상호존중 잇다, 있다’의 가사는 구성원들간 가치관과 인식.세대 차이에 대한 현장 이야기를 중심으로 도내 교사들이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했고, 랩 형식의 가사와 합창, 춤을 더해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도내 각 기관에서 상호존중 문화 토론회, 갑질예방 교육, 점심시간 방송 등에 활용해 청렴문화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정진민 감사관은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현장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청렴캐스트를 활용해 교직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청렴콘텐츠 공모전 대상 수상은 상호존중 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거둔 것"이라며, "청렴한 공직문화가 현장에 안착되고 구성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