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2022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20일 군산 개최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이승범 선수 시범등반 및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김영훈 기자 승인 2022.11.18 18:53 의견 0
2022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 포스터. [자료= 대한산악연맹]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사)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오는 20일, 전라북도 군산시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2022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과 전라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대회는 총 4개, 초등부 저학년(U-9), 초등부 고학년(U-12), 중등부(U-15), 고등부(U-18)로 학생선수들과 일반학생들이 소속에 관계없이 함께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오픈대회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째 개최되는 이 대회는 학생선수 위주의 대회와 달리 일반학생과 학생선수가 구분 없이 참가 가능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이다.

대회 이외에도 지난 10월 열린 2022 IFSC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스피드 금메달을 획득한 이승범 선수의 시범등반 및 사인회와 청소년들을 위한 스포츠클라이밍 체험행사 등 경기 외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부문별 시상뿐만 아니라 페어플레이상, 아차상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상도 준비돼 있다.

손중호 대한산악연맹 회장은 "학생선수와 일반 학생이 서로 하나로 스포츠클라이밍 종목을 즐길 수 있는 대회"라면서 "대회를 통해 청소년 체육활동이 활성화되고 스포츠클라이밍의 저변이 확대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