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커머스, 가을 골프 시즌 매출 성장..전년 대비 22% 증가

김준혁 기자 승인 2022.10.28 09:53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골프존커머스의 가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골프용품 온·오프라인 매장 ‘골프존마켓’과 온라인 쇼핑몰 ‘골핑’을 운영하는 골프존커머스는 올해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진행된 골프존마켓의 ‘골프대전’ 매출은 전년 동일 이벤트 대비 22%, 골핑의 ‘블랙골프데이’ 거래액은 2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골프대전’은 매년 봄·가을 골프 시즌에 맞춰 골프존마켓에서 골프용품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중 최대 할인 쇼핑 페스티벌이다. 보다 많은 골퍼들의 즐거운 쇼핑을 위해 골프존마켓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고 있다. 9/16(금)부터 10/10(월)까지 약 한 달간 개최된 이번 가을 시즌 골프대전에서는 2021년 시행된 동일 이벤트 대비 22%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

전년 동일 이벤트 대비 골프존마켓의 온라인 쇼핑몰인 ‘골프존마켓몰’은 방문자 수 135%의 성장률을,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고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픽업 또는 배송으로 구매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O2O 서비스’는 27%의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다.

또한 골핑의 ‘블랙골프데이’는 골핑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올해로 7년 연속 실시된 이번 블랙 골프데이는 10/12(수), 10/13(목) 양일간 열렸다. 작년에 시행된 동일 이벤트 대비 22%의 거래액 성장률을 이뤄냈다.

이번에 진행된 골핑의 ‘블랙골프데이’에서 주목되는 부분은 전년 동기간 대비 방문자 수(UV)가 52% 성장했다. 해당 기간에 모든 연령에서의 거래액 증가와 더불어 최근 젊은 세대의 골프 유입 증가로 3040세대의 구매 비율이 지난 행사 대비 크게 높아졌다.

골프존커머스 장성원 대표이사는 “골퍼들에게 실속 있는 골프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해온 이벤트가 매년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가을 이벤트 실적 성장과 같이 자사 온라인몰 방문 고객 수가 증가한 만큼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변화하는 골퍼들의 쇼핑 트렌드에 따라 앞으로도 보다 더 나은 프로모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