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시스템 분야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주요사업 추진방향 현안 공유

최창윤 기자 승인 2022.10.27 07:48 의견 0
국가철도공단은 안전과 청렴, 소통문화의 확산과 주요사업 추진방향 및 현안공유를 위해 철도시스템 분야 60개 협력사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자료=국가철도공단]

[한국정경신문(대전)=최창윤 기자]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안전과 청렴, 소통문화의 확산과 주요사업 추진방향 및 현안공유를 위해 철도시스템 분야 60개 협력사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공단과 협력사는 시스템 분야 주요 개량사업의 추진현황과 계획을 공유하고 운행선 작업현장의 안전과 시설물 장애 예방 인식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을 통해 변화된 정부정책과 공단의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철도의 건설 및 철도시설의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철도시설 전분야를 대상으로 최초로 시행되는 정밀진단 및 성능평가에 대한 애로사항과 개선점을 논의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신형하 시설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스템 분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개선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상생이란 핵심가치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