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새 CI 공개.."용산 시대 개막과 힘찬 도약" 의미

김제영 기자 승인 2022.10.23 15:47 의견 0
대통령실은 기존 청와대 로고를 대체할 새 CI(상징체계)를 공개했다. [자료=대통령실 보도자료]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대통령실이 새로운 청와대 로고를 공개했다.

새로운 로고는 용산 대통령실 청사 건물을 배경으로 대통령을 상징하는 봉황과 국화(國花)인 무궁화를 형상화했다.

23일 대통령실은 기존 청와대 로고를 대체할 새 CI(상징체계)를 공개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5월 10일 취임과 동시에 용산 대통령실에서 집무에 들어간 지 5개월여만이다.

이재명 부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대통령실 새로운 CI는 대한민국 자유·평화·번영을 상징한다"며 "먼저 청사를 봉황이 감싸고 있는데 안정과 조화를 통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어 "집무실을 형상화해서 용산 시대 개막과 힘찬 도약을 나타내고자 했다"며 "용산 대통령실 건물 정중앙에 '영원히 피는 꽃' 무궁화를 배치해 국민을 섬기는 대통령실의 마음과 대한민국의 영원한 번영에 대한 바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글꼴은 대한민국 정부 조직에 공동으로 사용되는 '대한민국 정부 상징체'다.

새 CI는 대통령실 홈페이지를 비롯해 내·외부 홍보물과 기념품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