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미국 중고차 시장 공략 본격화..현지 경매장 운영업체 인수

이정화 기자 승인 2022.10.04 12:32 의견 0
4일 현대글로비스는 미국 중고차 경매장 운영업체 GEAA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현대글로비스 로고. [자료=현대글로비스]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미국에서 현지 중고차 경매업체를 인수하고 글로벌 중고차 사업에 속도를 낸다.

현대글로비스는 미국 중고차 경매장 운영업체 GEAA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 미국 법인이 GEAA 지분 100%를 인수했다. GEAA는 자동차 관련 사업이 발달한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 2003년부터 중고차 경매사업을 한 유력 업체다.

현대글로비스는 뉴욕, 오하이오 등 차량 거래 주요 시장지역과 인접한 지리적 이점, 이용 편의성, 다른 경매장보다 저렴한 수수료 등 GEAA의 강점을 내세워 인근 클리블랜드, 피츠버그 등 신규 지역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GEAA는 오프라인 중심 경매를 운영했지만 현대글로비스의 다채널 네트워크 경매, 증강현실 등 디지털 기술력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온라인 중심 경매장으로 새단장할 계획이다.

올해를 시작으로 사업을 점차 확장해 오는 2025년에는 미국 주요 도시 내에 경매장 6곳을 확보하고 경매장과 연계해 도매·소매·수출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펼쳐 2025년 이후 연간 3000억원대의 현지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표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GEAA의 현지 노하우와 글로비스의 글로벌 물류·유통 네트워크, 전문적 경매장 운영 역량이 결합해 사업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인수를 시작으로 향후 미국의 여러 주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