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직무중심 인사·교육체계 인정"

박순희 기자 승인 2022.10.01 17:06 의견 0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 인증수여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자료=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정경신문(진주)=박순희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제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총괄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인증하는 제도로 지속적인 임직원 교육제공, 객관적 채용관리 등 인적자원개발과 관리가 우수한 기관에게 정부가 인증을 부여한다.

공단은 ‘역량중심의 인재양성’을 기관장 경영방침에 포함시켜 인적자원관리와 개발에 대한 인프라를 구축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승강기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거창 승강기 밸리 내 산업 클러스터 조성과 교육연수원 건립 ▲NCS를 기반으로 한 직무중심 채용과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 제공 ▲승강기 인증, 사고조사, 진단‧컨설팅 등 각 분야별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공단은 직무와 능력중심의 공정한 인사관리, 구성원 학습과 역량을 적극 지원하는 인적자원개발, 구성원과 조직 상호발전을 위한 기관의 노력 등 다면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게 됐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직원들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고 국민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시대에 맞는 인적자원체계를 운영하고 구성원들이 끊임없는 혁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