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을 위한 세금 가이드 발간..세무전문가 절세 노하우 수록

윤성균 기자 승인 2022.09.29 13:3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최근 부동산 정책 및 2023년 개정세법이 반영된 세금 가이드 ‘신한이 알려주는 세금의 세계’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고객을 위한 세금 가이드를 발간했다. [자료=신한은행]

이번 발간된 세금가이드는 급변하는 조세 환경 아래 고객에게 차별화된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자산관리와 관련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준비했다.

‘신한이 알려주는 세금의 세계’는 ▲월별로 체크해야 할 주요 세무 이슈 ▲부동산 세제 ▲금융상품 세제 ▲상속 증여세 등 꼭 알아야 할 세법과 세무전문가들이 고객들과 진행한 세무상담 경험 노하우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가이드를 발간한 신한TAX컨설팅센터는 연간 약 7000여건의 맞춤형 1대 1 상담 서비스 및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는 PWM센터 고객 또는 5억원 이상 금융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세무, 부동산, 자산관리 등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세금가이드는 실제 사례와 함께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금융,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을 좀더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세금가이드가 고객들의 재산을 지키고 안전하게 안내하는 등대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