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새로운 미래 전략 수립 나서..전사 조직장 혁신 워크숍 개최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9.26 16:09 의견 0
26일 황주호 한수원 사장(앞줄 오른쪽 여섯번째)을 비롯한 본사 및 사업소 등 주요 간부 50여명이 ‘전사 조직장 혁신 워크숍’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한수원]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국정과제 이행과 변화된 환경 하에 새로운 미래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나섰다.

한수원은 이를 위해 경주 힐튼호텔에서 본사 및 사업소 등 주요 간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조직장 혁신 워크숍’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CEO 간담회와 전문가 특강, 분과별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황주호 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회사의 미래를 위해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치열하게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조직장들의 책임감 있는 역할과 리더십을 당부했다. 또 "안전한 원전 운영은 회사의 존재 이유이자 기본적 책무로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청정에너지를 주도하자"고 강조했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단국대 조홍종 교수와 리엔경제연구소 곽수종 소장 등이 경제・경영 흐름과 국내외 에너지정책·시장 동향, 미래 에너지 트렌드에 대해 설명했다.

분과별 토론에서는 국내원전사업과 수력.재생.수소사업, 해외 원전사업, SMR, 원전 생태계, 조직문화.내부역량 등 모두 6개 분과별로 주요 이슈에 대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한수원은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의견을 종합해 중장기 전략에 반영하고 내년 초 새로운 비전과 목표, 로드맵을 마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