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올해 스타기업 '차후에스엔피·참든건강과학' 선정..5000만원 규모 재정지원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9.25 15:36 의견 0
장성군이 올해 스타기업으로 ㈜차후에스엔피, ㈜참든건강과학을 선정했다. [자료=장성군]

[한국정경신문(장성)=최창윤 기자] 장성군이 올해 스타기업으로 ㈜차후에스엔피, ㈜참든건강과학을 선정하고 최근 지정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내 기업 가운데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기술 증대와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타기업에 선정된 업체에는 지식‧산업 재산권, 디자인, 정보화, 마케팅, 품질인증과 시제품 제작 등이 지원된다. 장성군이 총 5000만원 규모로 재정 지원을 맡고, (재)전남테크노파크가 기술지원을 책임진다.

올해 스타기업으로 이름을 올린 ㈜차후에스엔피는 플라스틱 수도관 제작업체다. ㈜참든건강과학은 유기농 야채수를 제조하고 있다.

심사는 앞선 7월 (재)전남테크노파크에서 3명의 외부 평가위원을 위촉해 진행했다. 현장 조사와 기술 경쟁력, 시장성, 조직 역량, 효율성, 기대효과의 6개 항목을 점수화해 평가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고물가와 고환율, 고금리 등 외부 악재가 경제 위기로 이어지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지역 내 기업을 지원하고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