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청 전경 [자료=함안군]
[한국정경신문(함안)=박순희 기자] 함안군은 국토교통부에서 공모 선정된 ‘2022년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스마트 솔루션의 시민체감도 제고를 위한 ‘함안군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리빙랩’ 군민참여단을 오는 10월 7일까지 모집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군민들이 다양한 생활 속의 문제 등을 직접 발굴하고 해결하며 사업 시행단계에서 부터 군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함안군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군민참여단은 워크숍을 통해 스마트 솔루션 구축을 위한 설계‧구축‧평가 시 활동하게 된다.
군민참여단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다음달 7일까지 함안군청 홈페이지 또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 링크,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및 전화접수 등으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향후 스마트 솔루션의 관내 확산을 위해 지역 군민의 참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함안군 특화 스마트 솔루션으로 확장성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리빙랩을 통한 지역 군민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지속가능한 스마트 함안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40억원 규모의 교통안전, 관광정보, 주민편익 분야 솔루션으로 이달에 착수해 2023년 8월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함안군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리빙랩’ 군민참여단 모집 안내 [자료=함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