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박종훈 교육감과 현안 논의..주촌·장유권 고교 등 조속 추진 요청

박순희 기자 승인 2022.09.21 08:04 의견 0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9일 오후 경상남도교육청을 방문해 박종훈 도교육감과 긴급한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박순희 기자]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9일 오후 경상남도교육청을 방문해 박종훈 도교육감과 긴급한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날 홍 시장은 김해 교육이 당면한 여러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과 협조를 요청했다.

홍 시장은 56만 인구에 대비해 특수학교가 1개교뿐인 김해시의 특수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설명하며 장애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논의를 했다.

특히 ▲김해 제2특수학교 설립을 비롯해 신도시개발로 인한 과밀학급 해소와 학교 부족으로 관외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 ▲주촌․장유권역 고등학교 신설, 경남 동부권역 학생과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공간 제공 ▲경남예술교육원(동부권) 설립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박 교육감은 “김해지역 어려운 교육 현실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서로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의해 빠른 시일 내에 여러 현안들이 하나하나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