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데카, 삼성과 협업..갤럭시 워치5 골프에디션 판매 개시

김준혁 기자 승인 2022.08.26 09:06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골프존데카가 삼성전자와 6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골프존데카는 ‘골프버디: 스마트 캐디’를 장착한 갤럭시 원치5 골프 에디션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워치5 골프 에디션은 지난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 제품은 골프존데카와 삼성전자가 2016년 골프 전용 웨어러블 기기 앱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6번째 협업을 한 작품이다. 갤럭시 워치5 골프 에디션의 경우 스마트 캐디를 기본으로 장착해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 또한 주목할 만하다. 업데이트된 스마트 캐디는 ▲클럽별 거리 안내 ▲핀 디렉션 ▲음성 지원 기능 등을 추가해 라운드에 필요한 콘텐츠를 집약했다. ’클럽별 거리’ 안내 기능의 경우 사용자가 옵션에서 클럽별 비거리를 등록해 놓으면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클럽을 추천해 최상의 공략법을 제공한다. 또한 블라인드홀이나 벙커의 턱이 높아 핀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는 ‘핀 디렉션’ 기능을 사용하여 나침반처럼 핀의 중앙을 확인하여 정밀한 에이밍이 가능하다. ‘음성 지원 기능’의 경우 매 홀을 진입할 때마다 홀 번호, 파 정보 등을 미리 음성으로 안내해 마치 캐디가 홀 안내를 하고 있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갤럭시 워치5 골프에디션은 10만 원 상당의 골프버디 스마트캐디 앱이 내장돼 있다. 갤럭시 워치5 일반 제품 구매시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별도로 유료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구매 문의는 골프버디 공식 판매처 네이버 골프버디 스마트스토어, 골프존커머스의 골핑, 골프존마켓 온라인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