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일상 속 ‘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 시행

윤성균 기자 승인 2022.08.18 10:05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저탄소 생활실천문화 확산 및 친환경 ESG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고객과 함께하는 ‘Woori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챌린지’를 시행한다. [자료=우리은행]

이번 챌린지는 지난 5월 ‘2050 탄소중립’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탄생(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의 일환이다. 고객들은 ▲텀블러(다회용컵) 사용하기 ▲에코백(가방)으로 장보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실천하기 ▲일회용기 라벨 떼고 버리기 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우리은행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태그와 함께 해시태그(#우리탄생캠페인 #우리은행)를 달아 인증사진을 업로드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참여 고객에게는 내구연한이 지난 소방장비를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REO’의 제품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친환경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커다란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