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유저들이 선택한 코스는 ‘스카이뷰CC’..골프존, ‘펀데이터’ 제공

김준혁 기자 승인 2022.08.17 10:15 의견 0
골프존 펀데이터 [자료=골프존]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골프존 유저들이 선택한 인기코스는 ‘스카이뷰CC’인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은 골프존 유저들이 지난 1년간 선택한 국내외 스크린골프 코스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펀데이터(FUNDATA)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펀데이터는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골프존 고객들이 투비전과 비전플러스를 이용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완성됐다. 국내 및 해외 인기코스, 신규 인기코스 정보 외에도 도전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골퍼들을 위한 코스 제안과 PAR3, PAR4 홀인원 최다 홀, 평균 최다 이글, 버디 기록을 보유한 코스 정보를 제공한다. 또 KPGA, KLPGA의 대회 코스 목록도 확인할 수 있어 골퍼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코스를 선택해 스크린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골프존 유저들이 라운드를 가장 많이 한 국내 인기코스 1위는 라운드 수 총 201만의 스카이뷰CC이고, 하이원CC, 엠스클럽 의성, 해비치-남양주CC, 인터불고 경산CC, 에덴밸리CC, 양산CC, 동원썬밸리 순이다.

골프존은 지속해서 신규 코스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해당기간 인기 있는 신규 코스 순위는 세종 에머슨CC, 스프링데일CC, 코스카CC 순이다. 특히 스프링데일 CC는 런칭 이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라운드 TOP 10위권 안에 들고 있다. 9위를 차지한 장수CC도 런칭 이후 1개월 만에 골프존 TOP 1위 코스에 선정됐다. 신규 코스의 경우 오픈 이후 골프존 유저들에게 높은 이용률을 보여 코스 홍보효과도 높아 지속적으로 골프존과의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챔피언 티 기준으로 최장, 최단 전장길이의 코스 정보뿐만 아니라 프런트티와 레이디티의 전장 길이 차이를 기준으로 한 여성에게 유리한 코스도 확인 가능하다. 평균 스코어를 기준으로 한 고난이도 인기코스 리스트와 페어웨어 안착률, 그린 퍼팅수에 따라 페어웨이가 좁거나 그린이 어려운 코스정보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 좀 더 난이도 높은 코스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코스 선택 시 꿀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