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스타와 글로벌 마케팅 재개..롯데면세점, 이준호·걸그룹 에스파(aespa) 모델 발탁

김제영 기자 승인 2022.08.17 08:04 의견 56
이준호 [자료=롯데면세점]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롯데면세점이 한류스타와 함께 K-콘텐츠 열기를 입고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재개한다.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 재개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걸그룹 에스파(aespa)를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관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엔터투어먼트 마케팅의 선두주자로서 그동안 한류스타들과 콘서트, 웹드라마, 팬미팅 등 K-콘텐츠를 선보여왔다.

특히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는 2006년부터 직접 관람한 내‧외국인이 100만 명에 달한다.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한 31번째 공연은 300만 뷰를 기록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러한 엔터투어먼트마케팅의 명맥을 이어 2022년부터 한류 모델과 글로벌 마케팅을 적극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지난 10일 롯데면세점 공식 SNS를 통해 에스파의 모델 발탁을 알리는 ‘Guess Who?’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두 번째로 가수 겸 배우 이준호의 모델 선정을 알리는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를 기념해 두 모델에 대한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하반기 순차적으로 모델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을 밝혀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롯데면세점 매장을 포함해 SNS계정과 LDF매거진을 통해 이준호와 에스파의 매력이 담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글로벌 고객들이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광고 캠페인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한국 관광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K-컬처를 알리고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