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렴네트워크 구축 플로깅 캠페인 나서..기찬랜드서 경찰서 등 5개 기관 참여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8.16 18:34 의견 0
영암군은 경찰서, 소방서, 산림항공관리소, 월출산국립공원 등 관내 5개 기관과 지역 청렴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난 12일 기찬랜드에서 영암군 청렴네트워크 발대식 및 청렴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자료=영암군]

[한국정경신문(영암)=최창윤 기자] 영암군은 경찰서, 소방서, 산림항공관리소, 월출산국립공원 등 관내 5개 기관과 지역 청렴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

지난 12일 기찬랜드에서 영암군 청렴네트워크 발대식 및 청렴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하계 휴가기간을 맞아 지역 대내외의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기찬랜드에서 영암군 청렴네트워크 구축·운영상황을 밝히고 홍보용 플래카드를 활용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청렴 홍보활동과 동시에 기찬랜드 주변 플로깅 캠페인을 병행 실시했다. 플로깅은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됐으며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길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체육활동과 자연보호활동이 합쳐진 신조어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친환경 실천 운동을 활성화하고 청렴 문화 확산을 홍보하는 뜻깊은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청렴네트워크 참여를 희망하는 공공기관들을 추가 발굴해 청렴 정책을 공유하는 등 통일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고 '청렴영암'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청렴 홍보활동을 지역 대내외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