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공무원비상소집 등 실전적 훈련도 병행

박순희 기자 승인 2022.08.14 11:29 의견 0
거제시는 11일 오후 시청 소통실에서 관내 유관기관 및 전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료=거제시]

[한국정경신문(거제)=박순희 기자] 거제시는 11일 오후 시청 소통실에서 관내 유관기관 및 전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준비보고회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하는 2022년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유관기관과 부서별 준비사항을 발표하고 협조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해 협의하는 자리였다.

거제시는 을지연습 기간 중 주민참여 군장체험, 전투식량 무료시식회 등 시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여러 매체를 통한 대 시민 홍보로 국가안보와 을지연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테러 및 화재대비 종합훈련, 행정기관 소산훈련, 공무원비상소집 등 실전적 훈련도 병행해 효과적인 을지연습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준비보고회를 주재한 이기훈 부시장은 “북한이 미국과 전쟁불사 의지를 보이는 현재의 불안한 안보상황에서 이번 을지연습이 중요하며 새로운 전쟁양상에 부합된 실전적인 연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