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행정포럼, 경북교육행정세움연구회와 교류 확대‧협력 논의

김영훈 기자 승인 2022.08.12 18:02 의견 0
12일 경기교육행정포럼은 경기도교육청에서 경북교육행정세움연구회 관계자를 만나 우호 협력을 다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경기교육행정포럼]

[한국정경신문(수원)=김영훈 기자] 경기교육행정포럼(대표 임정호)은 12일 경기도교육청에서 경북교육행정세움연구회 관계자를 만나 우호 협력을 다졌다고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소재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 회의실에서 진행한 이번 간담회에는 경북교육행정세움연구회의 박두익 회장, 심동섭 연구국장 등 7명이 참석해 인적‧행정적 교류의 폭을 넓혀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학교조직 법제화, 지방공무원 인사‧정원, 학교회계 제도, MZ 세대 공무원, 학교업무 정상화, 학교시설 개방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했다.

경기교육행정포럼 임정호 대표는 "경북교육행정세움연구회와의 교류 협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연구단체 간 교류‧협력의 싹을 틔우기 위한 첫 노력"이라며 "교육행정 분야의 정책연구 협업과 내실있는 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교육행정세움연구회 박두익 회장은 "이번 교류사업으로 각기 활동하던 두 단체가 서로 만나게 돼 교육행정 연구에 새로운 장이 열렸다고 생각한다"며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면 분명히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