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국내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이어 영국령 케이맨 제도서도 규제 승인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8.11 16:42 의견 0
[자료=크립토닷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세계적인 가상자산 플랫폼 기업 '크립토닷컴'은 11일 케이맨 제도 통화 당국(Cayman Islands Monetary Authority)으로부터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업체로 등록 및 규제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승인을 통해 크립토닷컴은 현지 규정을 준수하는 다양한 가상자산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크립토닷컴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케이맨 제도의 이번 규제 승인은 규제 준수에 대한 크립토닷컴의 노력과 규제 참여에 대한 건설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라며 "사용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 제품군을 확장하고 블록체인 기술 발전에 대해 여러 부문의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적으로 5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크립토닷컴은 각 국가별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업체로 정식 인가를 받는 식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있다. 앞서 크립토닷컴은 싱가포르 통화 당국으로부터 주요 지불 기관 라이선스에 대한 원칙적 승인을 받았고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 당국으로부터도 가상자산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8일에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인 오케이비트(OKBIT)와 전자 결제업체인 피앤링크(PNLink)를 인수하며 가상자산사업자(VASP)로 등록됐다.

이 밖에도 크립토닷컴은 이탈리아, 그리스, 키프로스 등에서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