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주요국 주한공관과 파트너십 강화.."외국인 관광객 유치 적극 노력"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8.06 20:15 의견 0
전주시청 전경 [자료=전주시]

[한국정경신문(전주)=최창윤 기자] 전주시가 글로벌 도시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미국, 이탈리아 등 주요국가의 주한공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키로 했다.

5일 시에 따르면 서울에 위치한 주한미국대사관과 주한이탈리아대사관을 차례로 방문해 전주시가 추진 중인 다양한 문화행사를 홍보하고 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방문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먼저 용산구에 위치한 주한미국대사관을 찾아 공공외교담당관에게 미국 뉴올리언스와 협력중인 전주재즈페스티벌을 소개하고 향후 지속적인 행사 추진을 위한 주한미국대사관의 협력을 요청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전주재즈페스티벌은 ‘거리에서 만나는 뉴올리언스 정통재즈’를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약 4만 명이 방문하는 등 관람객과 재즈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어 주한이탈리아대사관·이탈리아문화원으로 자리를 옮겨 오는 9월로 예정된 전주세계문화주간-이탈리아 문화주간에 대한 세부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전주시의 대표적인 공공외교 행사인 ‘전주세계문화주간’은 해마다 주한해외대사관 및 문화원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열리는 행사로, 올해 행사는 오는 9월 주한이탈리아대관·주한이탈리아문화원, 전주시와 우호교류를 맺고 있는 이탈리아 피렌체시의 협조로 전주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주세계문화주간은 그동안 프랑스, 영국, 미국, 스페인 등 주한대사관 및 문화원의 협조를 받아 성황리에 개최되면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국제화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각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기도 했다.

서배원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전주시는 해외도시, 국제기구, 주한공관, 외신, 영국항공등의 글로벌기업과 탄탄한 글로벌네트워크를 자랑하며 다양한 협력사업과 마케팅을 추진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전주시의 글로벌 브랜드를 강화하고, 국제교류를 통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