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의회, 일반임기제 8급 상당 '정책지원관' 채용 공고..전문성 제고 도모

박순희 기자 승인 2022.08.06 14:04 의견 0
합천군의회 전경 [사진=박순희 기자]

[한국정경신문(합천)=박순희 기자] 합천군의회(의장 조삼술)는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11일간 정책지원관 채용을 위해 2022년 제1회 합천군의회 임기제공무원 채용 공고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월 13일 지방자치법의 전면개정으로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됐으며 지방의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방의원 정수 11명의 1/2에 해당하는 5명의 정책지원관을 합천군의회는 채용할 수 있게 됐다.

합천군의회는 이번 공고를 통해 올해 2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지방행정8급 상당의 일반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 후 2년의 임기동안 조례의 제·개정, 행정사무감사·조사 지원, 군정질의서 작성 및 검토, 군정 자료 수집 및 분석 등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지방의원의 원활한 의정·의사활동을 지원하고 전문성 제고를 도모할 예정이다.

조삼술 의장은 “이번 채용공고를 통해 우리 지역의 유능하고 참신한 인재가 임용돼 제9대 합천군의회와 함께 정책지원관의 역량이 동반 성장하고 합천군의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서접수는 22일에서 8월 25일까지 4일 동안 접수할 예정이며 자세한 자격요건 및 근무여건 등 채용을 위한 주요 내용은 오는 8일, 합천군의회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게시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