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서울대서 임대주택 아동 창의성 개발교육..후원금 1억6000만원 전달

박순희 기자 승인 2022.08.06 14:02 의견 0
LH는 5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 1억 6000여 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임대주택 아동 창의성 개발교육을 실시하는 데 활용된다. 오른쪽부터 김현준 LH사장, 임철일 창의성학회장, 황영기 어린이재단 회장이 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LH]

[한국정경신문(진주)=박순희 기자] LH가 지난 4일부터 임대주택 아동들의 창의성 개발을 위해 서울대학교에서 한국창의성학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아동 창의성 개발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창의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 기관은 수도권 내 지역아동센터의 대상자 추천으로 아동 80여 명을 교육 참석자로 확정했다. 참석 아동들은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11세~16세이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창의성 진단 ▲창의적 문제 해결 ▲창의적 글쓰기 교육 ▲창의성 진단 기반 진로탐색 등이다. 아울러 서울대학교 교수들의 강의도 실시된다.

특히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이 아동들의 멘토로 활동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학생들과 아동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서울대학교를 탐방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교육은 4일부터 13일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LH는 5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 1억 6000여 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이번 아동 창의성 개발교육을 실시하는 데 활용되며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현준 LH사장, 황영기 어린이재단 회장, 임철일 창의성학회장이 참석했다.

김현준 사장은 “LH는 아동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아동멘토링, 아동급식, 지역아동센터 설립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영기 어린이재단 회장은 “LH에서 아동들을 위한 교육 사업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아동들의 미래를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교류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임철일 창의성학회장은 “창의성 개발교육을 통해 한국의 교육을 창의적으로 바꾸고 젊은 인재 모두가 각자의 분야에서 1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