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광주전남본부,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 완주방향 수소충전소 개장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8.05 12:28 의견 0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완주방향)수소충전소 전경 [자료=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한국정경신문(광주)=최창윤 기자]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엄인섭)는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완주방향) 휴게소내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고 오는 11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하는 오수(완주방향) 수소충전소는 광주전남본부 관내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중 백양사(천안방향)와 함평천지(목포방향) 수소충전소에 이어 세 번째로 개장된다.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충전요금은 kg당 8000원이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수소 충전소를 확충해 친환경차량을 운행하는 고객께서 편리하게 충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구축하고 있는 고속도로 수소충전소가 계획상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광주전남본부 관내 고속도로에 금년 중 수소충전소 1개소를 추가 구축할 예정으로 9월 영암순천고속도로 장흥정남진(통합)휴게소내 수소충전소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