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신개념 ESG경영 나선다..전기차 경주대회 ‘이-프리’ 공식 후원

윤성균 기자 승인 2022.08.01 11:34 의견 0
1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이-프리)’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린다. [자료=하나은행]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하나은행이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경주대회인 ‘포뮬러E 서울 E-PRIX(이-프리)’의 공식 후원은행으로 참여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친환경 스포츠 후원을 통해 신개념의 ESG경영을 실천함으로써 하나금융의 ESG 중장기 비전인 ‘빅 스텝 포 투모로우(Big Step for Tommorow) 실현에 한발짝 더 나아간다.

1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이-프리)’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린다. 이-프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경주대회로 이번에 국내 최초로 열린다.

하나은행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및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림으로써 진정성 있는 ESG경영이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다양한 손님 참여형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 이용 손님을 대상으로 경기장 3층 전 좌석에 적용 가능한 대회 입장권 10% 단독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대회 초대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초대권 ▲내맘적금 금리우대쿠폰 ▲GS엠비즈 자동차 정비 할인쿠폰 등 추첨을 통한 풍성한 경품이벤트를 4일까지 진행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에서도 ‘합썸머 SPEED 페스티벌’을 2일까지 진행한다. 은행, 카드, 보험, 금융투자, 캐피탈, 페이머니, 통신, 부동산, 자동차 등 9개 업권 중 3개 이상의 금융자산을 ‘하나 합’에 연결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대회 초대권을 제공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올린 이-프리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대회 입장권 구매 시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단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하나은행은 이밖에도 1998년부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은행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하나원큐 K리그 및 FA컵 대회, 대전하나시티즌 프로축구단,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WTA 테니스 대회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후원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