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정과제 이행 'ESG자문위원회' 신설..분야별 전문가 9명 선임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7.26 11:21 의견 0
25일 개최된 제1차 ESG 자문위원회에서는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2022년도 한전KDN ESG 중장기목표, 실천과제 등 ESG 전략체계에 대한 심도깊은 자문이 이뤄졌으며 위원장 선정 및 ESG 중요 트렌드에 관한 공유로 진행됐다. ESG위원회 회의 모습 [자료=한전KDN]

[한국정경신문(나주)=최창윤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25일 나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정부 국정과제 이행을 통한 ESG 확산 및 이해관계자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ESG자문위원회’를 신설했다.

26일 한전KDN에 따르면 ESG자문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기존에 운영하던 사회적가치 협의회를 개편한 것으로 ESG 경영체계 강화 및 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기관 ESG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위원회는 ESG 경영에 관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별 협력사, 지역사회 관계자 등을 포함한 외부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되며 향후 2년간 한전KDN의 ESG경영 전반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개최된 제1차 ESG 자문위원회에서는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2022년도 한전KDN ESG 중장기목표, 실천과제 등 ESG 전략체계에 대한 심도깊은 자문이 이뤄졌으며 위원장 선정 및 ESG 중요 트렌드에 관한 공유로 진행됐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지난해 ESG 비전 및 전략체계 수립으로 ESG경영의 초석을 다지는 데 주력했다면, 올해는 다양한 분야의 ESG경영활동을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문위원들의 관심과 조언을 바탕으로 한전KDN의 친환경 에너지ICT 기술을 적극 활용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ESG경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해‘깨끗한 에너지, 따뜻한 ICT기술, 신뢰받는 한전KDN’의 ESG비전 아래 각 분야별 전략체계를 구체화했다. ▲직원참여형 환경 프로그램 KDN Eco-Life 전사 시행 ▲공공기관 최초 중소기업 맞춤형 ESG가이드라인 개발 및 인증취득 지원 ▲비상임이사 중심 ESG위원회 신설 등의 주요 활동을 통해 ESG경영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