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리아바이오, 바이오 신약개발 전문가 윤병학 박사 영입..신약개발 총괄사장 선임

김형규 기자 승인 2022.07.19 08:18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카나리아바이오가 바이오 신약개발 전문가인 윤병학 박사를 영입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신약개발 총괄사장으로 윤병학 박사(사진)를 선임한다고 19일 밝혔다.

윤병학 박사는 서울대 의대에서 약리학을 전공하고 미국 하버드 의대 임상 전문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이후 미국 소크(Salk) 연구소와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의 합작법인인 JCB 연구소의 부소장, 에이치엘비그룹(HLB) 의약품 개발 총괄, 바이오베터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엑세쏘바이오파마 대표이사, 쎌마테라퓨틱스 대표이사 회장을 역임했다.

나한익 카나리아바이오M 대표이사는 “윤병학 박사는 글로벌 감각을 지닌 신약개발 전문가”라며 “‘오레고보맙’의 신규 난소암 환자 대상 글로벌 임상3상 관리, 재발 난소암 환자 대상 개발전략 수립과 CA125가 과발현 되는 다른 암종으로의 적응증 확대를 주도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라며 영입 배경을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M의 자회사 카나리아바이오가 글로벌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는 핵심 파이프라인인 오레고보맙은 신규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2상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을 기존 표준 치료법 대비 30개월이 늘어난 42개월이라는 고무적인 결과를 보인 신약이다.

한편 카나리아바이오M은 지난주 세종메디칼의 경영권을 인수하며 세종메디칼이 최대주주로 있는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는 제넨셀을 관계회사로 두게 됐다. 윤병학 박사의 영입으로 카나리아바이오M은 추가적인 파이프라인 구축에도 나설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