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의 모든 스펙트럼을 담았다..골프존, ‘골프존 통합앱’ 선봬

김준혁 기자 승인 2022.07.06 16:45 의견 0
골프존 통합앱 [자료=골프존]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골프존이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골프 플랫폼을 선보인다.

골프존은 골프의 모든 스텍트럼을 담은 ‘골프존 통합앱’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골프존 통합앱은 기존 골프존 앱이 스크린골프에 국한된 정보를 제공했던 것과 달리 필드 부킹부터 용품 쇼핑, 골프 관련 미디어 채널 시청 등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스펙트럼의 서비스를 집약해 완성된 슈퍼 앱이다.

골프존 통합앱 홈에서 골프에 관한 올인원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며 통합앱의 ▲스크린골프 ▲필드 ▲쇼핑 ▲미디어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이와 관련한 상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스크린골프 카테고리 하위의 스코어카드 메뉴는 골퍼 개인이 기록한 스코어, 샷 비교 분석, 최근 5경기 추이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나스모(나의 스윙 모습)에서는 골프존 매장에서 기록된 스윙 영상을 볼 수 있고, G멤버십 메뉴를 통해 G멤버십 회원들에게만 적용되는 전용 코스매니저, 드라이버샷 분석, 플러스 아이템 무제한 사용 등의 풍성한 혜택을 지원한다. 플러스샵 메뉴를 통해서는 플레이를 함께한 지인들과 기념일 또는 축하 선물로 기프티콘, 골프문화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등의 다양한 선물도 주고받을 수 있다.

필드 카테고리에서는 골퍼가 원하는 날짜와 지역만 선택하면 필드와 관련한 모든 예약을 원스톱으로 한 번에 할 수 있다. 지역별로 골프장을 검색해 티타임을 예약하거나 가고 싶은 골프장의 정보를 지도에서 확인해 골퍼 개인의 취향 및 스케줄에 맞춰 필드 부킹이 가능하다. 나의 필드 라운드 기록을 통해 필드 나스모 영상과 필드에서 기록한 스코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골프존의 토탈 정보 서비스인 골맵(GOLMAP)에서 제공하는 골프장의 홀 공략도와 클럽하우스를 포함한 주변 음식점, 맛집 정보와 메뉴, 실제 이용객이 남긴 생생한 리뷰 정보까지 알짜배기 정보들을 제공한다.

쇼핑 카테고리는 골프용품 구매에 대한 실시간 할인 정보를 제공하고 골퍼들이 골프와 관련한 쇼핑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완성됐다. 골프존커머스의 골핑, 골프존마켓 온라인몰, 중고거래 이웃 메뉴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골프 클럽, 용품, 골프웨어를 한눈에 비교 분석해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특가 상품과 실시간 인기 아이템, 추천 클럽, 추천 용품 등의 정보도 따로 검색해 찾아보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중고거래 플랫폼 이웃 메뉴를 통해서 개인별 동네 이웃들과의 중고 클럽 거래도 가능하다.

미디어 카테고리를 통해서는 골프예능과 대회, 골프 레슨, GTOUR와 관련한 영상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간단히 앱 실행만으로 골프예능 ‘스크린골프 스타빅매치’부터 스크린골프 라이브매치 ‘드루와!드루와!’, 프로VS아마 등 골프존의 인기 있는 24시간 스크린골프존 TV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골프존 플랫폼전략실장 백두환 프로는 “골프존은 이번 통합앱 전면 개편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쇼핑 메뉴를 확대 개편하고, 2023년 3월에는 골프 연습 및 골프 커뮤니티 메뉴도 추가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골프존 앱의 세부적인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골프 시장에서 골프 토탈 모바일 플랫폼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