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건설자재 재활용 통해 ESG경영 확대..에코프렌즈와 업무협약

강헌주 기자 승인 2022.07.06 10:17 의견 0

지난 5일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왼쪽)과 김영진 에코프렌즈 대표가 '친환경 건설자재 재활용 기술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한화건설]

[한국정경신문=강헌주 기자] 한화건설이 건설자재 재활용 기술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지난 5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섬유 재활용 전문업체인 에코프렌즈와 '친환경 건설자재 재활용 기술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존 건설 현장에서 사용 후 폐기되고 있는 폴리염화비닐(PVC) 안전망을 친환경 '폴리에틸렌테레프탈레이트(PET) 안전망으로 변경하고 이를 다시 건설자재로 재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기존 PVC 안전망은 사용 후 재활용이 불가능한 재료로 전량 폐기해야 한다. 또 화재 발생시 유독가스가 발생해 대기오염을 유발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한화건설은 지난 1월부터 기존 PVC 안전망을 사용 금지했다.

한화건설은 이를 대체해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으며 화재 발생시 유독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PET 안전망으로 변경해 사용하고 있다. 사용 후 안전망은 수거돼 세척 및 가공을 거쳐 칩형태의 콘크리트 섬유보강재로 재활용된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건설현장에서 환경오염 문제가 대두하면서 많은 건설사가 친환경 건축기술 개발을 통해 성장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친환경 방식의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