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자원봉사 캠프 ‘더불어 행복하기’ 참가자 모집..청소년 대상 7월 17일까지

윤성균 기자 승인 2022.06.28 09:3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선종학)은 여름방학 중에 진행되는 인성함양 자원봉사캠프 ‘더불어 행복하기’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교보교육재단이 ‘더불어 행복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료=교보교육재단]

더불어 행복하기는 장애인과 1대 1 결연을 맺고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청소년 인성함양 자원봉사 캠프다.

올해 캠프는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보담, 공감보호작업장, 사회복지법인 거제도애광원 등 전국 8개 장애인복지 기관과 상호 협력을 맺어서 진행하고 있다. 7월 28일 거제도애광원을 시작으로 8월 12일까지 당일형 혹은 숙박형 형태로 총 8회의 캠프가 열린다.

참가자들은 캠프 기간 동안 장애인 직업훈련 체험, 우리동네 장애인 활동맵 제작,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다. 또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최대 16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을 인증 받는다.

2022 더불어 행복하기 캠프는 중〮고등학교 연령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며 사회공익 사업의 일환으로 교보교육재단이 지원한다. 24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더불어행복하기 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교보교육재단 선종학 이사장은 “더불어 행복하기 캠프는 방학기간 중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벽을 허물고 단체 활동을 통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