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비즈온과 업무협약..세무특공대에서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 이용

윤성균 기자 승인 2022.06.23 08:3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인공지능 경영관리 솔루션 플랫폼 ‘세무특공대’를 운영하는 ㈜아이비즈온(대표 유성식)과 ‘개인·법인 사업자 편의 제고를 위한 금융솔루션 개발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은행 인공지능 경영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아이비즈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자료=하나은행]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연계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세무특공대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의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는 계좌와 금액을 수기로 입력하고 확인하는 급여이체 업무를 몇 차례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등록할 수 있어 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업무 부담을 줄여 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API 방식으로 개발된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중심으로 B2B솔루션 스타트업과의 연계를 활발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형 뱅킹 BaaS(Banking As A Service)채널 구축을 추진하는 등 미래지향적 서비스를 기획 중”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B2B솔루션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