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서도 SKT AI서비스 이용..SKT '에이닷' iOS 버전 공개

송정은 기자 승인 2022.06.22 16:55 의견 0
22일 SK텔레콤이 지난달 출시한 성장형 AI서비스 '에이닷'의 iOS 오픈베타버전을 앱스토어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자료=SK텔레콤]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SK텔레콤이 지난달 출시한 성장형 AI서비스 'A.(에이닷)'의 iOS 버전을 공개했다.

SK텔레콤은 고객과 함께 키워 나가는 성장형 AI서비스인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다. 또 AI 캐릭터와 음성 대화나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T아이디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T월드, T멤버십, 티맵, 플로(FLO), 웨이브(wavve)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FLO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wavve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한시적 프로모션도 제공된다. 단 기존 플로와 웨이브 이용 고객의 경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이용권이 우선시 된다.

이외에도 SK텔레콤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도 제공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지난 5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 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이 외에도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전문가(Expert)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써드파티(3rd party) 제휴 등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SK텔레콤 이현아 에이닷 추진단 퍼스트팀(1st Team)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다"며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