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경쟁률 52.5대 1..SK에코플랜트-GS건설 '청주 SK뷰 자이' 청약 마감

송정은 기자 승인 2022.06.22 09:54 의견 0
22일 SK에코플랜트와 GS건설 컨소시엄이 '청주 SK뷰 자이'가 타입별 최고 경쟁률 52.5대1을 기록하며 청약 마감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청주 SK뷰 자이' 투시도 [자료=SK에코플랜트]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SK에코플랜트와 GS건설이 컨소시엄을 이뤄 선보이는 '청주 SK뷰 자이'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 마감됐다.

2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SK뷰 자이 1순위 해당지역 청약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543가구 모집에 1만979건의 청약통장이 몰려 평균 20.2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타입별 청약 최고 경쟁률은 101㎡에서 기록한 52.5대 1이다.

청주 SK뷰 자이 분양 관계자는 "원도심에 들어서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데다 양 사의 'SK VIEW', '자이'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이 고스란히 반영돼 청약 수요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며 "특히 이번 청주 SK뷰 자이는 청주에 거주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최대한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예비 당첨자 비율을 500%로 확대하고도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청약 당첨자는 오는 29일 발표하며 당첨자 계약은 다음 달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이다.

청주 SK뷰 자이는 청주 흥덕구 봉명동 193번지 일원에 전용면적 59에서 101㎡, 총 1745가구의 대단지다. 단지 옆에는 직주근접 여건을 갖춘 SK하이닉스, LG화학 등이 위치한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인접했으며 봉명초, 봉명중, 청주고 등도 가까워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주요 설계 요건으로는 비오토피아 가든, 엘리시안 가든, 인재의 숲 등의 정원이 들어서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또 클린에어솔루션을 적용해 맘스라운지(클린에어스테이션), 커뮤니티 창호 필터, 엘리베이터 청정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저감수종의 조경수 등 SK에코플랜트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뿐만 아니라 GS건설 자이의 차세대 공기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유상)'도 제공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내준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우수한 상품과 설계로 선보여 청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