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바라던 섬, THE 욕지'..'욕지도 사진&동영상 콘테스트' 진행

김영훈 기자 승인 2022.06.17 19:57 의견 0
17일 통영시는 '욕지도 사진&동영상 콘테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자료=통영시]

[한국정경신문(통영)=김영훈 기자] 통영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인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사업('우리가 바라던 섬, THE 욕지')사업의 일환으로 '욕지도 사진&동영상 콘테스트'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욕지도 사진&동영상 콘테스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통영시에서 지원하고 통영이랑에서 운영한다.

관광객의 눈으로 본 욕지도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발굴 및 확보하고 욕지도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2022년 생활관광 체험과 욕지도 명소·축제·체험 소개 등의 자율 주제로 사진·동영상 두 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올해 5월 이후 욕지도를 소재로 촬영한 작품이면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1월 한 달간으로,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당선작 10점(사진 5점, 동영상 5점)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 등 입상작에는 통영시장 상장과 총 상금 250만원(사진 100만원, 동영상 150만원)을 수여하고, 입상작은 추후 통영시 및 욕지도 관광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콘테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통영애온나' 공식 블로그 및 '통영이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사진&동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천혜의 비경이 펼쳐지는 욕지도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촬영을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