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백신산업특구, 스타트업 맞춤형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최대 3억원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6.13 17:53 의견 0
화순백신산업특구 스타트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자료=화순군]

[한국정경신문(화순)=최창윤 기자]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는 화순백신산업특구 인프라를 연계한 백신 및 면역치료제 분야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전라남도·화순군의 지원을 받아‘백신 기술사업화 오픈이노베이션 랩’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본 지원사업은 화순백신산업특구의 인프라를 활용하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하며 16개의 세부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35개 기업에게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백신 및 면역(항암)치료제를 개발하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이내기업으로 인체의 면역시스템을 이용한 치료 작용기전으로 개발 중인 품목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생물의약연구센터 관계자는 “백신 및 면역치료제 분야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신약개발의 메인허들을 극복할 수 있도록 끝까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이며 평가위원회를 거쳐 총 35개사를 선정하고 연말까지 지원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