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제안은 환경(E)과 지배구조(G) 분야를 결합한 청렴 다짐 머그컵(텀블러) 제작이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자료=여수시도시관리공단]
[한국정경신문(여수)=최창윤 기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태규)은 주민과 내부직원의 경영 참여와 혁신적이고 실현 가능한 ESG경영 과제를 발굴하고자 실시한 ‘2022년 ESG경영 내부 제안 및 주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 아이디어를 각각 2건씩 선정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월 18일부터 약 한 달간 접수된 아이디어들을 평가한 결과, 주민참여 아이디어 는 사회(S) 분야의 ▲공영주차장 교통약자 안전 시스템 구축이, 내부 제안은 환경(E)과 지배구조(G) 분야를 결합한 ▲청렴 다짐 머그컵(텀블러) 제작이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더불어 우수 아이디어로는 사회(S) 분야의 ▲24시간 고객 응대 챗봇 서비스와 ▲ESG vlog제작이 선정됐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의 주요 사업 및 ESG 경영 과제로 실현 가능성을 검토후 이행될 예정이다.
김태규 이사장은 “ESG경영을 선도하는 지방공기업의 역할 수행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발굴하고 이를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