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지역청년 인재육성 'LG로컬밸류업' 5기 모집..총상금 2000만원

지역 문제 해결 관심 청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
우수팀 선발 총상금 2000만원 및 지역 문제 솔루션 위한 시장조사 비용 등 지원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5.27 10:44 | 최종 수정 2022.05.27 10:55 의견 0
지난 2021년 로컬밸류업 성과공유회 모습 [자료=LG화학 여수공장]

[한국정경신문(여수)=최창윤 기자]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이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5기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으로 참가팀에게는 비즈니스기획 및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무료교육 및 멘토링, 선진지견학 등이 제공되며 우수팀에게는 총상금 2000만원의 상금과 후속 컨설팅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지역사회의 문제해결 또는 나아갈 방향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청년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프로그램으로 관심분야별로 팀을 구성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6월 17일까지 약 4주간의 모집을 통해 선착순 30개팀(개인 가능)을 모집한다. 이후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과정을 배우고 각 팀이 발굴하는 지역문제로 모의투자, 아이디어 발표회를 거쳐 총 10팀을 선발한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계획하거나 아이디어 제안, 캠페인 활동,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영역 등 각종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이 수도권에 집중됨에 따라 지역의 청년들이 이를 기반으로 성장하기 어려운 실정을 개선하기 위해 로컬밸류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지원방법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다문커뮤니케이션 블로그 에 첨부된 링크로 접속, 지원서 작성 신청이 가능하다.

우수팀 선발 총상금 2000만원 및 지역 문제 솔루션 위한 시장조사 비용 등 지원 [자료=LG화학 여수공장]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