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정확·친절 기본기 지켰다"..KT 고객센터,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송정은 기자 승인 2022.05.26 16:58 의견 0
26일 KT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SQI 콜센터 부문에서 자사의 콜센터가 11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자료=KT]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KT의 콜센터가 11년 연속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우수한 콜센터로 뽑혔다.

KT는 자사의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SQI(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11년 연속(총 16회)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기업의 상품·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로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낸다.

KT 관계자는 "KT 고객센터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콜 센터의 본질인 신속, 정확, 친절한 상담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며 "KT 고객센터가 이러한 기본을 꾸준히 실천한 결과 이번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KT는 IP 기반의 최대 고객센터 구축과 더불어 업계 최초로 AI 기반의 고객과 상담사를 위한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외국인과 장애인 전담센터 운영, 신규 가입 고객 케어 등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KT는 KT 고객센터 'AI 보이스봇' 기능으로 고객에게 365일 24시간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월 평균 186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를 이용하고 있는 중이다.

KT 관계자는 "KT는 AI 기술 외에도 고객 중심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기업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상담사의 고객 응대 품질 향상과 표준화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